들어가며
분명히 바로 다음날 돌아온다고 했던 개발일지가 일주일이 지나서야 돌아왔습니다.
목, 금은 똑같은 시스템만 여러 가지 추가추가하면서 만들다 보니 개발일지 쓰기 애매했고,
주말은 주말이라고 쉬었었는데... 어쩌다 보니 월, 화를 내리 쉬어버렸네요
지금 이제 지난번에 만든 인벤토리 시스템에 대해 말하고, 얼른 다른 거 만들러 가야겠습니다.
오늘 만든 것
기존에는 인벤토리 시스템을 만들려 하지 않았으나, 요리를 하고 그러다 보니 만들기로 정해졌었습니다.
심화반에서 배운 걸 거의 그대로 들고 오느라 쉽긴 했으나 일단 만들어 넣었습니다.
엄청 많습니다..
아이템 타입에 따른 구분, (Q, E)와 클릭으로 카테고리 탭 움직이기,
wasd와 클릭으로 슬롯 선택 기능,
저장 후, 불러오기 기능,
스택의 최대개수 등등 인벤토리의 기초적인 것은 다 했습니다.
구현 과정
구현 과정을 하나하나 적고 싶긴 합니다만...
이 정도의 스크립트 들이 사용됐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이 정도를 만들었다 정도를 보여주고 넘어가는 개발일지로 하겠습니다.
마치며
이제 인벤토리와 상호작용해서 요리 시스템, 도감 시스템을 만들까 합니다.
얼른 하고 마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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