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이번 방학이 시작되면서 프로젝트도 하고, 게임잼 프로젝트 관련해서 블로그도 쓰면서
갓생을 사는 게 목표였습니다... 벌써 2월 중순이네요.
제가 이룬 건 롤체 180판 박고 다이아 찍은 거밖에 없는데..
이제라도 정신 차리고 심화반 숙제를 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개발일지도 작성하려 합니다.
혼자 해서 나오는 프로젝트는 매번 망했었기 때문에 이번엔 좀 잘하는 친구 데려와서 2명이서
2월 28일 숙제 검사 하는 날까지 열심히 달릴 겁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관하여
평소 시뮬레이션, 타이쿤 느낌의 힐링(노동) 게임을 좋아하고 만들고 싶었지만,
엄두가 안나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파트너와 이야기를 해본 결과 파트너도 맘에 들어하여
요리 농사 게임을 하게 됐습니다.
2D 탑다운 형식으로 스타듀밸리, 마크 느낌의 농사를 하여 재료를 획득,
이후 그 재료들로 자유롭게 요리를 하며 레시피를 해금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또한 오마카세집을 열어 손님들에게 음식을 판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농사를 하고, 오마카세를 열어 장사를 해서, 모든 레시피를 해금해
레시피북을 꽉 채우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그래서 게임 이름은?
"팜마카세"
입니다.
가명이긴 하나.. 더 좋은 게 안 떠올라서 그냥 귀여운 느낌으로 이렇게 갈 듯해요.
다 완성 후 시간이 많다면 목장도 만들고, 테크 업그레이드 같은 것도 만들고 싶긴 하나..
그건 너무 판타지한 목표 같네요.
마치며
수학 프로젝트, VIY 둘 다 2,3주 남기고 블로그 시작하고,
작성하다 말고 도망쳤던 거 같은데.. 이번엔 꼭 완성할 때까지
개발일지를 멈추지 않고 싶습니다.
이번 개발일지는 무엇을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대해
세세하게 까서 살펴본다기보단
짧게 이런 식으로 했다. 만 할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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