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의외로 빠르게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중간발표 했는데 저희 팀 개발이 가장 부진한 거 같더라고요.
11월부터 힘들게 해야지, 지금 아니면 언제 놀고 쉬겠어라는 생각으로 좀 설렁설렁했는데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개발, 블로그 둘 다 열심히 노력해서
우수작도 따고 이 일지가 그 우수작을 향하며 작성한 일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수작 안되면 이제 개발할 시간에 허튼짓 한 일지가 돼버림
오늘 만들 것
위에 GIF를 보시다시피 오브젝트를 밀어서 가장자리로 가면 두 개가 겹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각자 개개인이 가장자리를 탐지하는 기능은 만들었지만, 밀고 있는 오브젝트가 감지하고 멈췄는지,
안 멈췄는지는 구분하지 못해 생긴 일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 버그를 수정해보겠습니다.
만들기 시작
생각보다 너무 간단했습니다.
IPushable을 감지 후, IPushable에게 움직이라고 할 때, 성공했는지, 안 했는지 불값으로 받아오면
끝입니다.
이후, 감지하는 코드입니다.
MoveObejct가 false일 때, IsPushable이 false일때 false를 리턴하고,
나머지 상황에선 True를 리턴합니다.
여기서 false라면 zero를 반환하게 해 둡니다. 움직이는 함수에서 zero를 받아오면
움직이지 않게 해 놨기 때문입니다.
완성본
마치며
진짜 의외로 쉽게 끝냈습니다.(생각보다 구조를 잘 짠 건가..?)
개인적으로 거의 반은 왔다 생각합니다.이제 Object끼리 상호작용을 만들 차례인 거 같습니다.우수작을 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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