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두 번째 롤백 시스템 구현하는 블로그입니다.
일단 구현을 목표로 구조를 개나 줘버리고 짰는데 다시 한번 갈아엎어야겠습니다.
쨋든 아래 글부터 순서대로 보고 오시면 좋을 거예요
2024.10.26 - [개발일기/VIY] - [개발일지] VIY 타일기반 움직임 시스템 #01
롤백 시스템이란?
특정 키(z)를 누르면 아까 움직인 걸 말 그대로 롤백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전에 움직이는 걸 구현했는데 이어서 해볼 겁니다.
개발 시작
롤백 함수
움직이고 나서 그 움직인 방향의 반대방향을 스택에 넣은 후,
롤백키를 누르면 그 방향으로 움직이는 구조입니다.
움직임 함수
기존에 YouState에 있던 무브 함수 두 가지를 Agent에 옮겨왔습니다.
동시에 받아온 매개변수 isRoll이 트루일 경우 롤백 스택에 넣지 않고,
false일 때만 롤백스택에 넣는 구조입니다.
인풋 받기
뉴인풋시스템에서 키를 받아옵니다
이후 인풋리더에서 이벤트로 발행해 줍니다.
Agent스크립트 Awake에서 구독해 주면 끝
결과물
마치며
구조를 갈아엎어야 될 거 같긴 하지만 우선 구현은 했으니 된 거 아닐까?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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