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첫 개발일지입니다. 뭔가 부족하더라도 이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젝트 시작 동기
평소 수학 선생님이 수학을 학습 시키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셨습니다. 하지만 섣불리 특정 누군가에게만 시키기는
어려운 일이였죠.그래서 만들어진 수학 게임 공모전. 참여만 해도 우리 학교 포트폴리오 사이트에 있는 상점을
주신다고 합니다.그 당시 바쁘지 않았던 저는 안할 이유가 없었고, 평소 친하고 잘하는 친구들이지만 같이 할 기회가
없던 친구들 총 5명과 같이 수학 공모전에 참여 하기로 했습니다.(지금은 너무 바빠서 후딱 끝낼 생각이지만..)
프로젝트 소개
수학 공모전의 조건이 있습니다.
위 사진을1줄 요약을 해보자면
문제를 내며 그 문제가 커스텀이 되야하는 수학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
그래서 저희 팀은 냥코 대전쟁의 디펜스 전투 시스템을 가져와,
전투를 하며 타워를 올라(냥코의 대륙? 시스템) 꼭대기층을 오르는게 목적인 게임을 하기로 했습니다.
수학은 어디 들어갔냐? 라고 물어 보실 수 있습니다.
타워를 오르다보면 난이도가 증가하며 유닛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이때 유닛이 바로 수학 공식 유닛입니다.
수학 공식 유닛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그 공식 재료가 필요합니다.
공식 재료들을 끌어다 놓으며 맞추다 보면 공식을 외우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 재료들은 수학 미니게임을 풀어서 얻을 수 있는데,
그 미니게임들은 문제를 제시하고 그 문제의 답을 게임을 플레이해서 골라내는 형식입니다.
이로써 만들 게임의 틀은 잡혔습니다.
프로젝트 역할 분배
저희 팀은 총 5명, 개발 4명에, 2D아트 1명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팀이름은 전생했더니 제빵사였던 건에 대하여)
각자 원하는 걸 하기로 하였는데,
그 결과로 크게 보자면
나 - 디펜스 전투, 유닛 업그레이드 개발
A - 미니게임들 개발
B - 문제 커스텀 기능 개발
C - 게임 깔롱내기, 타워 시스템 개발
아트 - 모든 요청 받은 아트
정도로 되었습니다.
기획은 각자 개발하며 자기 파트를 기획 하기로 했고요.
마치며
동아리, 피피티 등으로 많이 바쁜 상황인지라.... 추석 연휴 안에 끝내고 싶은데 가능 할지 모르겠네요...
열심히 개발해서 퀄리티 좋고 재밌는 게임 만들고 1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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